건보공단, 10일 금연상담전화 운영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은 10일부터 금연을 돕기 위해 금연상담전화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 전화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건강보험고객 금연정보와 흡연폐해 등에 대해 상담이 이뤄지며 공단의 금연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1년간 56회에 걸쳐 단계별 금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건보공단은 또 보건복지부 금연상담전화와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 보건소 금연클리닉 등의 유관기관 프로그램도 함께 안내할 계획이다. 금연상담은 '1577-1000'과 '02-390-2090'로 전화를 걸면 이뤄진다.공단 관계자는 "공단은 국민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보장기관으로 흡연으로부터 국민건강을 지키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당연하다"면서 "상담수요를 분석해 상담인원을 확대하고 상담서비스 내용도 다양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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