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중남미서 커브드 UHD TV 소개…'축구팬 최적화'

'삼성 중남미 포럼'서 105형 포함 커브드 UHD TV 5종 공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가 5일(현지시간) 멕시코 칸쿤에서 개최된 '삼성 중남미 포럼'에서 2014년 전략제품들을 소개했다. 여기에는 48형에서 105형까지 5종의 커브드 울트라HD(UHD) TV 등이 포함됐다.특히 2014년형 커브드 UHD TV에 '사커모드', '사커패널' 등 중남미에 특화한 TV 기능들을 선보이며 '축구의 대륙' 중남미 공략에 나섰다.삼성전자 커드브 UHD TV는 일반 가정에서 시청할 때 최상의 화질을 느낄 수 있는 4200R(반지름이 4200㎜인 원의 휜 정도)의 곡률을 갖추고 있다.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해 3차원(3D) 같은 입체감을 만들어 주는 '오토 뎁스 인핸서(Auto Depth Enhancer)' 기술로 현장감을 키웠다.'사커모드' 기능은 올해 한 층 더 강화했다. 리모컨에 있는 축구공 모양의 핫키를 누르면 잔디의 색감이 세밀해지면서 멀티 서라운드 음향이 제공돼 경기장 관중석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하이라이트 보기' 기능도 추가됐다. TV 화면의 점수판이나 아나운서의 목소리가 갑자기 커지는 등의 변화를 TV가 스스로 감지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TV가 하이라이트 장면을 포착해, 사용자는 라이브 경기 영상을 보면서 하이라이트 장면을 선택해 동시 재생해 볼 수 있다.글로벌 스포츠채널 ESPN과 독점 제휴해 중남미 시장에 특화한 '사커패널' 사용환경(UI)도 적용했다. '사커패널'은 시청자가 메뉴로 들어가 중남미 또는 유럽리그의 선호팀을 등록하면 이후 해당 팀의 최근 경기 영상, 관련 뉴스, 향후 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보여 준다.삼성전자는 지난해 처음 출시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기가시스템(Giga System)' 스피커의 제품군도 확대했다.한편 중남미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도 선보였다. 냉장실을 '이너케이스'와 '쇼케이스'로 분리한 '푸드쇼케이스' 냉장고, 바람 토출구 크기를 50% 이상 넓힌 벽걸이형 에어컨, 목욕타월 36장을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전자동 세탁기 등이 소개됐다. '갤럭시 노트 프로'와 '갤럭시 탭 프로' 3종 등 4종의 태블릿 신제품들도 선보였다.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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