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와 소셜 입점 단독 제휴를 통해 복지포털에서 서비스를 23일부터 시작한다.이번 입점을 통해 티몬은 언제든 복지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136만여 명의 잠재고객을 확보, 즉각적인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으며, 이지웰페어의 고객사 임직원들은 복지 포인트를 활용해 가격 경쟁력이 있는 티몬의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어 복지 혜택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지게 됐다. 이지웰페어는 국내 복지서비스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837개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소속 136만여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복지포털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이 임직원의 복지를 위해 포인트를 지급하면 개인은 필요에 맞춰 제휴된 곳에서 복지포인트로 물건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이 같은 민간 복지 서비스 시장 규모는 약 1조8000억원으로 추정된다. 이 중 50% 가량의 시장 점유율을 가진 이지웰페어와 티몬과의 제휴는 온라인 복지몰에서의 복지포인트 사용을 확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재영 티켓몬스터 전략기획책임자(Chief Strategic Officer)는 “이번 복지포털 입점을 통해 그동안 소셜커머스를 접하지 못했던 많은 신규 고객층이 쉽게 티몬의 서비스를 체험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티몬의 다양한 서비스를 복지 포인트를 통해 체험하고 만족하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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