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사회적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합 협약식' 체결

▲ 이대영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본부장과 정낙섭 아름다운가게 처장, 김광연 GS샵 상무가 협약식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사회적 기업의 상품 판로 지원을 위해 일반기업과 사회적기업, 정부기관이 함께 나선다. GS샵은 15일 선유로 GS강서타워에서 사회적기업 상품개발 및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사회적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회적기업 상품이란 장애인재활단체, 친환경기업, 공정무역단체 등에서 생산해 판매수익이 공익활동으로 이어지는 상품을 뜻한다.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착한소비 문화 확산과 사회적기업의 시장경쟁력 향상을 위해 사회적기업의 상품개발부터 판매까지 체계적으로 판로를 지원하고 협력하게 된다.GS샵은 2010년부터 사회적기업 상품을 기부방송을 통해 판매해왔다. 작년에는 연 12회의 기부 방송 가운데 8회를 사회적 기업 상품판매에 사용했다. 올해 역시 총 8회에 걸쳐 10여개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판매하는 기부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상품개발 지원사업 및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며 아름다운가게는 홈쇼핑 방송을 통해 발굴된 사회적기업 상품을 전국 117개 직영점 및 자체 쇼핑몰(www.beautifulmarket.org)등을 통해 판로 지원에 나선다. 올해 첫 사회적기업 상품 기부방송은 24일 오후 3시20분에 실시하며 사회적기업 '행복한나눔'의 '행복한 선물 박스'를 판매한다. '행복한 선물 박스'는 쿠키 5종과 라이스칩 2종, 초콜릿 등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박스 2만4000원, 3박스 6만5000원이다.김광연 GS샵 미디어·홍보부문 상무는 "상당수의 사회적 기업이 판로확장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사회적 기업 상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