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불황이 길어지면서 저금통과 가계부 등 새해 결심상품 판매 증가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23일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달(11/20~12/19)간 저금통 판매량이 전년대비 81%가량 증가했다. 최근 일주일(12/13~19) 동안에는 전년대비 478%(5배) 이상 급증했다. 가계부와 금전출납부도 최근 한달새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PC나 모바일을 가계부로 활용하면서 아날로그 가계부를 찾는 이들이 줄어 지난해에는 1% 증가하는데 그쳤지만, 올들어서는 다시 증가폭이 커졌다. 이는 불황이 길어지면서 새해목표로 과소비를 줄이고 근검절약을 다짐하는 이들이 많아진 것으로 풀이된다.공부를 위한 결심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새해를 앞두고 다이어리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스터디다이어리와 프랭클린플래너 판매가 각각 전년대비 149%, 80%씩 증가했다. 지난해 이맘때는 독서대(51%) 판매량이 두드러지며, 독서가 새해 목표로 인기를 끌었고, 2011년에는 몸짱과 웰빙 트렌드로 인해 체중계와 런닝머신 등 건강관리를 위한 결심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임경진 G마켓 리빙레저실 팀장은 "올 연말에는 저금통, 가계부 등 알뜰소비를 위한 아이템과 스터디다이어리 같은 공부를 위한 아이템이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