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려~포인트 누려' 현대차 서비스브랜드 전면 개편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현대자동차가 대대적인 고객 서비스 혁신에 나섰다.현대차는 3일 종로구 부암동 소재 서울미술관에서 '신 고객 케어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하고 현대차 서비스 브랜드인 '블루멤버스(BLUEmembers)'의 확대 개편 내용을 밝혔다.먼저 현대차는 현대차 구매 또는 재구매 시 적립 가능한 '블루멤버스 포인트(BLUEmembers Point)' 분야를 개선해, 횟수에 따라 최대 3%까지 포인트를 확대 제공키로 했다.기존 포인트 적립제도가 '신차 구매' 및 '재구매' 등 두 가지 경우로만 구분해 최대 15만 포인트까지만 제공 했던 것과 달리, ▲1회 구매 시 차량 가격의 0.7% ▲2회 구매 시 1.1% ▲3회 구매 시 1.5% ▲4회 구매 시 2.0% ▲5회 구매 시 2.5% ▲6회 이상 구매 시 3.0%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이번 포인트 적립 개선안은 과거 현대차를 구매한 이력을 포함해 적용한다. 포인트는 가맹점에서 현금과 같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현대차를 두 대 구입한 이력이 있는 고객이 새로 출시된 신형 제네시스(3.3 프리미엄 기준)를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1.5%에 해당하는 약 80만원 상당의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얻게 된다. 또한 현대차는 블루멤버스 서비스 대상 고객을 '현대차 구매 고객' 외에도 '현대차 이용 고객' 개념으로 확대키로 했다.현대차를 신규 구입한 법인, 리스 및 렌트사뿐 아니라 리스 및 렌트사로부터 신규 차량을 1년이상 장기 임대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포함)도 '블루멤버스 회원' 으로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법인, 리스 및 렌트(개인 포함)고객의 경우 차량 구매 시 차량 가격의 0.3%를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지급하고, 개인 고객과 동일하게 8년간 매년 정기점검 등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아울러 현대차는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지정해 동일 차종 구매 고객에게 모두 똑같이 적용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수리 등 차량관리부문부터 외식, 쇼핑, 레저 및 영화에 이르기까지 고객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개편을 통해 현대차는 ▲엔진오일 세트(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크리너) 교환 ▲에어컨 필터 ▲앞 브레이크 패드 등으로 구성된 '선택형 서비스'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곽진 현대차 판매사업부 전무는 "현대차를 선택해주신 국내 고객들만을 위해 차별화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새로운 감동을 전하는데 주력하겠다"며 "판매, 마케팅 및 서비스 등 전 분야에 걸친 혁신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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