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영주 기자]박순영 사업단장 “지역 우수업체 매출 향상 위해 마케팅 지원”목포대학교 LINC사업단이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3 한가위 명절선물상품전’에서 소비자가 선정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목포대 LINC사업단은 이번 상품전에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우수한 제품을 만들고 있는 가족회사 4개 업체에게 전시회 부스 비용을 지원했다. 또 목포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마케팅체험단을 조직해 제품의 판매활동을 지원했다.목포대 관계자는 “이 같은 산학협력 선도모델이 타 대학 사업단과 차별성을 부각시켜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밝혔다.마케팅체험단으로 참가한 김선우(기계공학과)군은 “‘2013 한가위 명절선물상품전’에서 일을 하는 동안 많은 것을 배웠고, 상품들을 팔기 위해선 상품에 따라 각각의 설명과 판매 전략을 차별화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말했다.박순영 목포대 LINC사업단장은 “지역 우수업체들의 매출 향상을 위해 앞으로 국내외 마케팅 지원과 현장체험 학생들의 참여 확대를 통한 판매활동 지원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오영주 기자<ⓒ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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