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중국 시장 확대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애플을 비롯한 주요 스마트폰 업체를 제외한 중국 자국 업체들을 적극 발굴해 판로를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한 사장은 22일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중국 스마트폰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프리미엄과 초저가 시장이 공존하고 있다"면서 "LG디스플레이는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두 시장을 모두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사장은 최근 중국 출장을 다녀온 뒤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국내에서 스마트폰 하면 초고가 제품들을 연상하는 반면 중국에선 10분의 1 수준의 가격인 초저가 스마트폰이 판매된다. 이런 모습을 보고 중국 시장에 대한 생각을 다시 했다는 것이다. 한 사장은 "중국내 2위 업체들을 적극 발굴해 판로를 개척해야 할 것"이라며 "초저가 시장에는 단순 가격 경쟁이 아닌 초저가 시장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해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중장기적으로 미래를 위해 LCD보다 OLED에 투자하겠다는 뜻도 내비쳤다. 한 사장은 "미래를 위해서 LCD 보다 OLED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며 "OLED는 아직 가격이 문제인데 이를 현실화 하기 위해 차별화된 가격 경쟁력을 갖춰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분기와 2분기 흑자를 달성했다. 영업이익도 소폭 늘었다. 한 사장은 하반기 시장 전망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글로벌 시장이 회복되려면 아직 멀었다는 것이다. 한 사장은 "글로벌 시장 상황이 녹록치 않다"면서 "3분기에서 4분기 초반까지는 우리도 생각보다는 실적이 좋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울트라HD TV와 관련해선 시장 대응이 다소 늦었다고 답했다. 지난해 세계 최초로 울트라HD TV를 선보였지만 후속 대응이 늦어 대만 업체들이 일제히 울트라HD TV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데 대한 아쉬움이다. 한 사장은 "잠시 안일하게 생각한 면은 있지만 기술력에서 큰 차이가 있다"면서 "다양한 제품들을 내 놓으며 시장선도를 위해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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