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부서별 1명씩 CS리더 선정

고객 만족위한 직원 역량강화에 나서

CS역량 강화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구ㆍ동 민원접점부서 직원과 보건복지 분야 직원 등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역량강화 직원교육을 진행했다.총 2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고객응대서비스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 공무원의 민원응대 태도에 따른 민원인의 반응을 사례별로 알아보고 실제 민원현장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실습하는 등 민원인의 입장에서 스스로의 민원응대태도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구는 고객만족 민원응대서비스 강화를 위해 각 부서별 1명씩을 CS리더로 선정, 친절운동을 하고 불친절 직원에 대한 자체교육을 실시해 고객 불만족에 사전대비 하고 있다.또 민원접점부서의 전화ㆍ방문민원 응대서비스 향상을 위해 매월 미스터리샤퍼 형식의 평가를 하고 있다.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 동기부여를 위해 평가결과에 따라 우수 부서와 직원에 대해서는 연말 표창을 통해 인센티브도 제공한다.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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