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선택한 초콜릿 효능은? '힐링'

긴장과 스트레스 풀어주는 효과 높은 다크초콜릿 매출 상승

▲드림카카오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국내 소비자들은 초콜릿 효능 중에서 '스트레스 해소'를 가장 선호한다는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다.20일 롯데제과가 최근 다크초콜릿 '드림카카오'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광고 콘셉트를 선택해달라는 내용을 방영하며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약 30%의 소비자들이 스트레스 해소 효과를 선택했다.이어 다이어트, 집중력 향상, 노화방지가 뒤를 이었다.롯데제과는 이 같은 결과는 최근 사회 전반에 있는 '힐링 열풍'과 관련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다크초콜릿은 테오브로민 등의 성분을 함유해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다.이러한 분위기로 롯데제과의 다크초콜릿 드림카카오의 매출도 2011년부터 매년 15%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 올해 1~2월 매출도 전년대비 약 20%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롯데제과 관계자는 "힐링 열풍이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쉘 타이프 드림카카오, 가나 블랙 등을 출시해 다크초콜릿 라인업을 강화하고 향후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다크초콜릿에서 올해 250억원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이현주 기자 ecolh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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