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월드스타 싸이의 히트곡 '강남스타일'이 삼성경제연구소가 선정한 올해 가장 히트한 상품으로 꼽혔다. 삼성경제연구소는 12일 오후 인터넷 회원 19,701명의 설문 결과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10대 히트상품을 선정 발표했다.10대 히트상품에는 문화콘텐츠 및 IT 관련 상품이 강세를 보였으며, 제품뿐 아니라 서비스 및 기타 상품이 고르게 선정됐다. 1위는 '강남스타일'(싸이) 선정됐고, 2위는 모바일 메신저 게임 애니팡이 이름을 올렸다.갤럭시 2012 시리즈는 3위를, 차량용 블랙박스 4위, 런던 올림픽 스타와 에너지 음료는 각각 5위와 6위를 차지했다.이밖에도 LTE 서비스는 7위, 고급형 인스턴트 커피 8위 관객 1억 시대의 한국영화는 9위 캠핑상품은 10위로 뒤를 이었다.최준용 기자 cjy@<ⓒ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대중문화부 최준용 기자 cjy@ⓒ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