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신상]지중해 온듯한 청량감..음료술 맛나네

바카디 코리아 '바카디 모히토'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당신에게 추천합니다#기분 좋게 취하고 싶은 애주가와 소주 한 잔에도 얼굴이 빨개지는 여성들에게 강추(강력추천)!#소폭(소주+맥주)과 양폭(양주+맥주)에 지쳐 새로운 폭탄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 줄 느낌한 모금 마시는 순간 시원하고 생쾌한 청량감에 마음은 이미 지중해.최근 폭탄주 문화를 주도하던 소폭, 양폭 문화가 럼(Rum)이나 보드카에 과일주스를 섞어 마시는 '럼ㆍ보드카콕' 문화로 번지고 있다. 럼이나 보드카는 독주이기에 그냥 마셨을 때는 목 넘김이 쉽지 않지만 주스와 섞어 마시면 알코올 도수가 떨어지는 등 혼합에 따른 상호작용으로 역한 맛이 사라지고 달콤한 맛이 더욱 강조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독주에 거부감이 많은 여성이나 주량이 약한 남성들이 즐길 수 있는 술이다. 소폭이나 양폭과 달리 원샷을 하지 않는 점도 장점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문화를 반영해 주류업체들이 잇따라 '콕'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부담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최근 바카디 코리아가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선보인 '바카디 모히토'가 인기라는 소식에 직접 맛을 봤다. 다만 칵테일보다는 소주나 소맥을 즐겼기 때문에 별다른 기대는 하지 않았다. 입안으로 한 모금 들이키는 순간 생각 이상의 맛에 깜짝 놀랐다. 라임과 민트의 산뜻함이 어우러져 상쾌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6%대에 낮은 도수는 자꾸만 입으로 끌어 당겼다. 한국에서 모히토 칵테일을 즐기기에는 여러 장벽들이 많았는데 바카디 모히토로 지중해에 온 듯한 느낌을 느낄 수 있어 신선했다. 또한 캔에 담겨져 있고, 맥주나 소주처럼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 편리했다. 하지만 350㎖ 1갠 가격이 3000원대로 레스토랑이나 바 등에서 판매되는 일반 칵테일 가격보다는 저렴하지만 맥주나 소주보다는 2배 가량 비싸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광호 기자 kwa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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