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빤 中企 스타일'

에스원 스타일, 안국 스타일, 일원동 스타일 등장

-中企 '강남스타일' 패러디물 제작 제품 홍보,기업 이미지 개선 활용[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강남스타일' 열풍이 중소기업에도 거세게 불고 있다. 패러디 비디오를 제작해 직장 분위기를 살리는가 하면, 제품 홍보나 기업이미지를 개선하는 데도 활용하고 있는 것.  29일 에스원에 따르면 지난 주 직원들이 만든 '에스원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사원 커뮤니티와 사내방송에 올라와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 뮤직비디오는 강남스타일 노래 가사를 개사해 언제나 출동 준비에 여념이 없는 에스원 직원들의 모습을 그리는 한편, 임원들까지 몸을 사리지 않고 흥겨운 춤사위에 참여해 직원들의 흥을 돋우고 있다.

▲에스원 임직원들이 패러디한 노래에 맞춰 군무를 추고 있다.

에스원 관계자는 "에스원 직원들이 직접 만든 패러디 뮤직비디오가 임직원들끼리 대화를 나누고 웃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줬다"고 말했다.  57년 전통의 제약사도 강남스타일 패러디 한 번에 '반전 있는 회사'가 됐다. '토비콤S'등으로 유명한 안국약품은 지난 19일 개량신약을 발표하며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한 '안국스타일' 동영상을 선보였다. 특히 이 동영상에는 어진 사장을 포함한 임원들까지 출연, 신약 홍보뿐 아니라 한층 젊은 기업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데도 성공했다.  삼성서울병원도 지난 달 소속 의사와 간호사들이 '강남 일원동 스타일'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올렸다. 근엄할 것만 같은 의사들이 직접 말춤을 추며, 하이파이브로 할머니 환자를 벌떡 일어서게 만드는 등 소소한 재미를 주는 것이 특징.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제너시스BBQ은 '치킨'을 연상시키는 패러디물을 제작해 호응을 얻고 있다. 말 가면이 아닌 '닭' 가면을 쓴 사람이 등장해 말춤을 추는 점이 웃음 포인트다. 특히 이 동영상은 19기 공채 신입사원이 연수과정에서 낸 아이디어가 채택된 것으로, 신입의 톡톡튀는 발상이 그대로 마케팅에 활용돼 화제를 낳고 있다. 중소기업 정책을 담당하는 중소기업청 역시 강남스타일을 활용, 전통시장 홍보 동영상을 만드는 등 인기가 여전히 뜨겁다.  중소기업들이 잇달아 강남스타일 패러디물을 만드는 것은 간단한 패러디 영상물만으로도 훌륭한 마케팅 효과를 얻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한 중기 관계자는 "평소 TV나 라디오 광고가 많지 않은 중소기업으로서는 놓치기 힘든 좋은 기회"라며 "'펀(fun) 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 사기를 높이는 데도 효과가 좋다"고 말했다.이지은 기자 leez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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