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쉐비케어 서비스 만족도 1위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GM)는 마케팅 인사이트가 주관한 ‘2012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에서 고객서비스 부문 만족도 1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정비 접수의 편의성, 서비스센터의 내외관 시설 환경, 차량 입고에서 출고까지의 서비스 절차, 차량 수리 후 결과 등 4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으며, 한국GM은 이 중 편의성, 환경 및 결과에서 각각 최고점수를 얻어 총 810점을 획득했다. 한국GM은 지난해 새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가치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전국 450여 정비 네트워크를 새롭게 단장하고, ‘쉐비 케어(Chevy Care) 서비스’를 국내에 전격 도입해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이 같은 호성적을 얻었다.안쿠시 오로라 한국GM 영업·마케팅·A/S부문 부사장은 “서비스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쉐비 케어 서비스’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GM이 지난 해3월, 국내 시장에 도입한 ‘쉐비 케어 3-5-7 서비스’는 쉐보레 브랜드 전 차종(알페온 포함)을 대상으로 ▲3년간 3회 엔진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무상 교환 ▲5년 또는 10만km의 차체 및 일반 부품 무상 보증 서비스 ▲7년 동안 24시간 연중 무휴 펼치는 무상 긴급 출동 서비스 등이다. 쉐비 케어 서비스는 경차 스파크에서부터 중형차 말리부, SUV 캡티바 등 차량의 크기와 배기량, 차종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적용된다.한편 마케팅 인사이트가 주관한 ‘2012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의 9만5613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고객만족도 및 영업 만족도, 차량 초기품질, 내구품질, 디자인, 상품성, 품질스트레스와 종합체감만족도 등 총 8개 부문에서 진행됐다. 한국GM이 1위를 차지한 서비스 부문 설문 응답자는 2만8994명이다.조슬기나 기자 seul@<ⓒ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조슬기나 기자 seul@ⓒ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