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칸타타'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가 캠핑 필수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칸타타는 모카 시다모, 콜롬비아 슈프리모, 브라질 산토스 등 세계 유명산지의 고급 아라비카종 원두만을 블랜딩했으며, 무엇보다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과정인 배전과 분쇄, 추출방식에서 배전(Roasting) 후 3일 이내 분쇄(Grinding)해 추출한 원두만을 정통 드립방식으로 직접 내려 원두커피의 깊고 그윽한 맛과 향이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제품의 신선함을 전달하기 위해 내용물의 보호성과 휴대의 편리성,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275ml NB캔, 어셉틱 페트는 소비자들의 감성을 충족시켰다는 평가다.현재 칸타타의 주력 제품은 프리미엄 라떼, 아메리카노, 더치블랙 등 캔커피 3종이며, 지난해에는 국내최초로 공정무역 원두만 사용한 캔커피 '칸타타 베스트 컬렉션' 2종을 출시해 인기다. 아울러 테이크아웃 아이스커피 칸타타 아이스 아메리카노, 카라멜 마키아토, 헤이즐넛향 3종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칸타타 아이스 3종은 패키지가 파우치 형태로 원두커피 농축액을 사용한 진한 맛의 정통 원두커피이다. 얼음이나 찬물로 희석해 마시면 고급 원두커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세계 제1의 커피산지 브라질산 커피 농축액이 사용됐으며, 1A등급 우유가 들어가(카라멜 마키아토) 맛과 품질을 높였다. 한편 칸타타는 지난해 연 매출 820억원을 돌파하며 2570억원의 누적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175ml 캔으로 환산 시 약 6억1500만 캔에 달해 우리 국민 1인당 12.3캔씩 마신 셈이 된다. 또한 175ml 캔을 일렬로 쌓아 올리면 6만4575km로 에베레스트 산 높이(8844m)의 7302배에 달한다. 이광호 기자 kwa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광호 기자 kwang@ⓒ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