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증권·재테크 전문방송인 팍스TV가 개국 2년 6개월 만에 전국 1000만 가시청 가구를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지난 2010년 1월 SK브로드밴드의 BTV로 첫 송출에 나선 팍스TV는 IPTV 3사는 물론 스카이라이프, CJ헬로비전(채널번호 508번) 및 주요 케이블 사업자 등으로까지 서비스를 확대, 전국적인 시청자 층을 확보했다.이날 팍스TV는 "짧은 기간에 이처럼 가시청 가구를 전국적으로 확장할 수 있었던 것은 방송 콘텐츠의 우수성과 다양성이 시청자들의 요구를 충족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팍스TV는 국내 증권 포털 1위 팍스넷과 재테크 포털 모네타를 통해 매일 생산되는 증권·재테크 콘텐츠를 커뮤니티 등과 연계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TV 수상기 이외에도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10여 개 주요 증권사 HTS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 시청할 수 있다. 팍스TV 신규용 편성팀장은 "전국 1000만 가시청 가구의 확보는 날로 심화되고 있는 방송 업계의 채널확보 경쟁에 비춰볼 때 매우 놀라운 성과"라면서 "증권금융 지식 서비스 기업으로서 더욱 차별화된 전문 프로그램과 콘텐츠로 시청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장인서 기자 en1302@<ⓒ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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