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기아차 프라이드(수출명: 리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12 레드닷 디자인상’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프라이드는 지난 3월 ‘2012 레드닷 디자인상’의 제품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한 데 이어, 모바일 앱까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특히 이번 수상은 단일 차종의 모바일 앱으로는 업계 최초다.기아차가 지난해 12월 앱스토어를 통해 선보인 프라이드의 아이패드용 영문 모바일 앱은 세련된 디자인과 고객 체험 위주의 구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손쉽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특히 센터페시아 및 스티어링 휠 조작, 실내 공간 둘러보기 등 고객이 차량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3D 입체 화면을 구현해 실재감을 극대화했다.기아차는 향후에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신차들의 개성 넘치는 모바일 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는 레드닷 디자인상은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며 디자인의 혁신성, 기능성 등 다양한 핵심 평가 기준에 의해 매년 각 분야별 수상작을 결정한다.올해 ‘2012 레드닷 디자인상’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는 전세계 43개국 6823개의 제품이 출품돼 각 부문별로 경합을 벌였다.한편 기아차는 최근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업계 최초로 글로벌 영화사인 ‘20세기 폭스’와의 협업을 통해 지난해 말 선보인 ‘리오 무비 리믹스’ 동영상은 누적 조회수가 1290만 회를 넘어섰다.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최일권 기자 igchoi@ⓒ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