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현준용 LG유플러스 기반통신사업담당 상무(왼쪽)와 이재용 다음커뮤니케이션 비지니스부문장(오는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디지털사이니지 플랫폼 공유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3일 LG유플러스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양사가 보유한 디지털사이니지 플랫폼과 콘텐츠 제휴를 위한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디지털사이니지는 고객의 경험을 유도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를 유동인구가 많은 아파트나 극장, 지하철 역 등의 공공장소에 설치해 각종 생활정보 및 광고를 제공하는 디지털 매체다. LG유플러스는 아파트 등 주거지역을 중심으로 1만7000여대의 U+미디어보드와 U+미디어라이프를 운영하고 있다. 다음은 서울 지하철 1~4호선과 코레일 수도권전철역 등을 중심으로 총 177개 역사에 970여대의 디지털뷰를 운영하고 있으며 2500개 업체의 스토어뷰를 제공하고 있다.이번 업무제휴에 따라 LG유플러스와 다음은 디지털사이니지 매체의 광고 영업권을 공유하는 크로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양사가 보유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등 디지털사이니지 시장의 매체 경쟁력을 대폭 높일 수 있게 됐다. 특히 다음이 보유하고 있는 실시간 정보와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LG유플러스 미디어보드와 미디어라이프에 공급하여 양질의 정보를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현준용 LG유플러스 BS본부 기반통신사업담당 상무는 "양사가 보유한 주거사무공간 및 공공시설 대상 공간에서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게 됐다"며 "본 협약을 계기로 양 사가 더욱 긴밀히 협조해 상호 이익이 되는 사업구조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재용 다음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부문장은 "LG유플러스와의 제휴로 양 사의 디지털사이니지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정보와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양 사의 노하우와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임선태 기자 neojwalke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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