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산 먹거리가 불안하다면' 싸고 신선한 우리 농산물 어때요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최근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 문제로 수입산 먹거리에 대한 불안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홈쇼핑업계가 우리 농산물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오쇼핑의 국내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장터인 '오마트(O'mart)'는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활발히 선보이고 있다.오마트는 이달 초부터 참외와 딸기 등의 '봄 제철과일 기획전'을 열고 국내 농가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과일들을 판매 중이다.경북 김천의 영농조합에서 공급하는 '함초롬 참외'는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과즙으로 유명한 성주참외로, 2kg(8~12과)의 상품이 2만4000원에 판매된다. 충남 아산의 달기농장에서 재배되는 '유기농토마토'는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된 제품으로, 주문을 받은 후에 토마토를 따서 고객들에게 보낼 정도로 최상의 신선도를 자랑한다. 가격은 5kg이 2만6900원, 10kg이 5만원이다. 이 외에도 경북 의성의 사과, 청도의 아이스홍시, 전북 순창의 딸기 등 다양한 우리 과일들을 구매할 수 있다.최근 웰빙으로 인해 슬로우 푸드(Slow 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김치와 된장 등 발효식품으로 대표되는 슬로우 푸드 기획전도 운영 중이다. 김치, 된장 외에도 장아찌와 젓갈 등 미각의 즐거움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슬로우 푸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맛된장, 깻잎장아찌, 조개젓갈 등 직접 손으로 만든 다양한 슬로우 푸드들이 1~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되고 있다.오마트를 담당하고 있는 문제영 MD는 "오마트는 올해 1분기 취급액이 12억원을 넘어설 만큼 국내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소개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안전한 우리의 먹거리 제품을 고객들에게 활발히 소개함으로써, 오마트를 국내 우수 농가들과 CJ오쇼핑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유통 채널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초희 기자 cho77love@ⓒ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