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최초 디젤 모델 ‘더 뉴 B클래스’ 연료 효율성 UP
[이코노믹 리뷰 이효정 기자]제목: 벤츠, 최초 디젤 모델 ‘더 뉴 B클래스’ 연료 효율성 UP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B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B클래스(The new B-Class)’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더 뉴 B클래스’는 2007년 국내에 첫 선을 보였던 B클래스의 2세대 모델로, 국내 라인업은 ‘The new B 200 CDI BlueEFFICIENCY’와 ‘The new B 200 CDI BlueEFFICIENCY Sports Package’이며, 기존 가솔린 모델에서 최초로 디젤 모델을 선보인다.‘더 뉴 B클래스’에는 컴팩트 세그먼트 최초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1.8리터 직분사 방식 터보 차저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ECO 스타트/스탑 기능의 완벽한 조화로 15.7km/l(복합연비)의 향상된 연료 효율성과 125g의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실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최고 출력 136hp와 최대 토크 30.6kg.m을 발휘하며 0→100km/h를 9.3초에 주파한다. 가격은 ‘The new B 200 CDI BlueEFFICIENCY’가 3790만원(부가세 포함), ‘The new B 200 CDI BlueEFFICIENCY Sports Package’가 425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B클래스’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더 뉴 B클래스’의 외관에 흐르는 캐릭터 라인은 차량의 다이나믹함과 모던함을 잘 나타내주는 매혹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 했다. 강력한 벨트라인과 매끈한 루프라인 디자인으로 차량이 더욱 길어 보이면서 기존 B클래스의 스포티한 면을 더욱 세련되게 재해석했다. 또한 내부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섬세하게 처리된 트림, 스타일리시한 디테일 등이 돋보인다.특히 차량의 높이가 이전 모델 보다 25mm 낮아졌고 시트 높이 또한 낮아졌으며, 시트의 자세를 좀 더 세워 헤드룸은 더 넓고 편안해졌다. ‘The new B 200 CDI BlueEFFICIENCY Sports Package’는 매혹적인 광택의 트윈 루부르가 들어간 실버 라디에이터 그릴과 크롬 하이라이트, 17인치 알로이 휠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돼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연출한다. 또한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페달과 벤츠 로고가 새겨진 전륜 캘리퍼, 타공 브레이크 디스크 등이 적용돼 한층 스포티한 모습이다.이코노믹 리뷰 이효정 기자 hyo@<ⓒ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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