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생활문화기업 CJ그룹이 국내 기업 최초로 회사 로고를 여성용 브로치로 제작해 그룹 내 여성리더들에게 배포했다. 이번 브로치 제작, 배포는 그룹 내 리더급 위치에 오른 여성인력들에게 자긍심과 사명감을 심어주는 한편 그룹의 절반을 차지하는 여성후배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달라는 의미로 CJ 이미경 부회장이 직접 제안해 이뤄졌다. 20일 CJ그룹에 따르면 이미경 부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필동 CJ인재원에서 여성 리더 간담회를 열고 그룹 내 부장 이상 직급 여성리더 51명에게 '블로서밍CJ' 브로치를 지급했다. 브로치는 건강(빨강), 즐거움(노랑), 편리(파랑)를 상징하는 기존 삼색 꽃잎모양의 CJ배치를 좀 더 크게 제작하면서 전체를 큐빅 장식했다. 이 부회장은 "CJ브로치는 아직 남성 위주의 대한민국 기업 문화 속에서 여성이 빛날 수 있는 사업을 많이 펼치고 있는 CJ만의 특징을 담아낸 것"이라며 "2013년 글로벌(Global) CJ, 2020년 그레이트(Great) CJ 달성을 위해 여성리더들이 유연함과 오픈마인드, 소통 능력 등의 강점을 발휘해달라"고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CJ인재원 민희경 원장, CJE&M 김정아 해외사업부문 대표, 김지선 CJ제일제당 디자인센터장 등 그룹 내 주요 여성 임원들과 2012년 부장 승진자 8명 등 50여명의 그룹 내 여성리더들이 참석해 교류의 기회를 가졌다.이날 브로치를 받은 CJ인재원 최정화 부장(40, 글로벌 역량개발 담당)은 "회사에서 여성리더를 각별히 배려해준다는 느낌이 든다"며 "남녀 통틀어 그룹 내 후배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좋은 리더가 돼야겠다는 책임감이 더 커졌다"고 말했다. 한편 CJ는 지난 2009년 10%(277명)에 불과했던 그룹 내 과장 이상 여성간부 비율이 2010년 13%(508명), 2011년 15%(686명)로 늘었으며, 이날 현재 17%(873명)에 달한다.이광호 기자 kwa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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