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미스, '미스터리쇼퍼' 운영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가 '맛 평가단'을 구성하고 지난 10 발대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블랙스미스는 이번 평가단을 통해 블랙스미스와 타매장과의 맛 평가를 비교·분석할 계획이다.블랙스미스는 고객의 기호를 조사하고 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총 27명의 맛 평가단을 선발했다. 이들은 향후 블랙스미스 매장을 직접 방문해 평가단임을 밝히지 않은 채 매장 이용 후 맛과 서비스 수준을 평가한다. '미스터리쇼퍼' 역할인 셈이다. 평가단은 월 2회 블랙스미스 매장을 방문해 서비스와 음식 맛을 평가하는 한편, 타 브랜드 매장도 월 1회 방문해 블랙스미스와의 차이점과 경쟁력 등을 파악할 예정이다. 또한 정기회의를 거쳐 평가항목을 정리하고 평가단 운영 사항을 점검하는 등 신메뉴 개발 등의 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블랙스미스 관계자는 "맛 평가단의 활동으로 객관적인 매장 평가시스템을 정착,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맛 평가단의 성공적 운영을 바탕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맛과 서비스 면에서 품질 향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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