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대폭 개선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거래소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가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1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한국거래소는 '우수'로 평가됐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는 우수, 양호, 보통, 미흡의 4단계로 나뉘는데 거래소는 지난해까지 2년 연속 미흡 판정을 받았다. 올해는 세 단계나 뛰어올라 우수로 평가됐다. 평가점수도 지난해 78.6에서 올해는 95.6으로 큰 폭으로 올랐다. 그러나 국민체감도 조사에서는 여전히 하위에 머물렀다. 거래소 관계자는 "지난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모로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올해는 국민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기업 21개, 준정부기관 80개, 기타기관 66개 등 총 167개 기관에 대해 해당기관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면접을 통해 진행된다. 공공서비스의 질적 수준 제고로 국민 편익을 증진하고자 국민생활과 밀접한 기관을 대상으로 1999년부터 시행해왔다. 송화정 기자 yeekin77@<ⓒ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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