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여러분! 공정한 일터 만듭시다”

차별 없는 일터지원단 대전사무소, 천안·대전서 거리상담 및 캠페인…내년에 관련 분과위 운영

대전시청역 부근에서 홍보물을 나눠주며 공정일터 만들기 동참을 설명하고 있는 임승주(오른쪽) '차별 없는 일터지원단 대전사무소' 소장.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천안시민, 대전시민 여러분 공정한 일터를 만듭시다!”‘노사발전재단 차별 없는 일터지원단 대전사무소’(소장 임승주)는 20~21일 천안?대전에서 거리상담 및 캠페인을 펼쳤다.임승주 소장 등 직원들은 대전노동청, 충남노동위원회 관계자들과 21일 오전 대전지하철 시청역 부근에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고용형태, 성별, 나이, 장애 등에 따른 고용상의 차별개선을 통한 공정일터 만들기에 동참해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근로자와 사업주 등을 대상으로 한 무료상담활동도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고용 차별 없는 대전시 만들기 공동 거리캠페인’ 땐 필기구 등 홍보물과 전단도 나눠줬다.

20일 오후 천안시내에서 택시운전기사들에게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모습.

차별 없는 일터지원단 대전사무소는 20일엔 천안터미널과 신세계백화점 앞에서 한국노총 충남지역본부와 같은 내용의 거리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지나가는 사람과 택시 등 운수업계종사자들에게 ‘고용 차별 없는 충남 만들기’에 앞장서자고 요청했다.한편 차별 없는 일터지원단 대전사무소는 내년엔 대전·충남 노사민정(勞使民政) 아래 차별개선분과위원회를 둬 공정일터의 만들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차별없는 일터지원단 대전사무소와 한국노총 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천안시내에서 '고용차별예방 공동거리캠페인'을 벌이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왕성상 기자 wss4044@<ⓒ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왕성상 기자 wss4044@ⓒ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