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천여 개 '유튜브' 3D 콘텐츠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시청 가능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Youtube)'와 손잡고 수 천여 개의 고화질 3D 동영상을 제공하는 '유튜브 온TV(Youtube on TV)'의 최신 서비스를 전 세계에 동시 시작했다.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은 유튜브가 제공하는 8000개 이상의 고화질 영화, 드라마, 동영상 등 차별화된 스마트TV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삼성전자와 유튜브는 지난 9월 베를린에서 열린'IFA'에서 '유튜브 온 TV'를 처음으로 공개했으며, 더욱 확대된 3D 콘텐츠와 한층 향상된 유저인터페이스로 정식 서비스하게 됐다. '유튜브 온 TV'는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들이 올린 콘텐츠와 함께 수 천여 개의 3D 콘텐츠를 카테고리별로 검색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삼성전자는 '유튜브 온 TV' 서비스 개시를 통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3D VOD' 서비스와 함께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3D 콘텐츠를 대거 확충했다. 유명 영화사, 방송사에서 제작한 각종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도 '유튜브 온TV'를 통해서 만나 볼 수 있다. 유튜브는 이 서비스를 미국, 캐나다, 영국, 일본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다른 지역으로도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유튜브 온 TV'는 스마트 TV의 대형 화면에 적합하게 디자인돼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더욱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했다. 유튜브는 삼성 스마트 TV의 다운로드, 클릭 수가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는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중 하나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와 앞으로도 협력을 강화해, 뛰어난 화질과 안정적인 성능, 독보적인 3D 영상을 제공하는 삼성 스마트TV에 콘텐츠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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