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가 2011 도쿄모터쇼에서 프리미엄 대형버스 신형 '유니버스'를 일본시장에 최초 공개했다.현대차는 30일 최한영 상용사업 담당 부회장 등 회사 관계자와 현지 기자단 및 고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유니버스’의 공개 행사를 가졌다. 행사기간 동안 총 180㎡(약 55평)의 전시공간에 ‘유니버스’ 1대를 전시한다.최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유니버스는 수입 업체 진입이 힘든 일본 대형버스 시장에 200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약 200대 가까이 판매되며 이미 인정을 받았다”면서 “신형 ‘유니버스’가 일본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지난달 초 국내 시장에 최초로 공개된 신형 ‘유니버스’는 ‘멀티 디스플레이’와 ‘언덕길 발진 보조 장치’, ‘에코 드라이빙 시스템’ 등 고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을 돕는 각종 신기술을 대거 도입했다.특히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일본의 배기가스 규제인 ‘포스트 신장기(新長期)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시키며 우수한 연비효율과 친환경성을 달성했다.현대차는 신형 ‘유니버스’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일본 내 판매 및 정비 네트워크를 전국적으로 재정비하고, 주요 거점별 순회 전시와 가망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품 설명회 및 시승행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현대차는 향후 대형트럭 등 상용 모델을 추가로 투입해 일본 상용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올해로 42회째를 맞이한 이번 도쿄모터쇼는 ‘자동차가 세상을 변화시킨다(Mobility Car Change The World)’라는 주제 하에 총 33개의 완성차 업체가 참여했으며 이달 11일까지 일반인에게 공개된다.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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