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민원전철 365' ISO획득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경기도 민원전철이 국제적으로 품질경영을 인정받았다.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인증기관 메이저인증그룹으로 부터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경기도는 이에 앞서 지난 8월24일 ISO(국제표준화기구)로 부터 ISO 9001을 획득했다.경기도 홍승표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ISO 인증은 민원전철의 서비스 품질이 국제표준 규격에 부합하다는 사실을 객관적으로 입증한 것”이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전시행정이라는 민원전철에 대한 비판이 사라지길 기대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SO 인증심사 기관인 메이저인증그룹은 움직이는 전철에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가 없어 심사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으며, 경기도청 민원전철이 ISO요구사항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어 인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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