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경기도가 종편(종합편성채널) 홍보비로 결국 2억 원을 책정했다. 하지만 아직 개국도 하지 않은 종편의 홍보비를 추경으로 편성한데다, 추경편성의 기본인 '긴박한 예산'이 아닌 점을 고려할 때 이번 종편 홍보기획 추경편성은 논란이 끊이지 않을 전망이다.경기도의회는 지난 28일 예산결산심사위원회에서 당초 4억 원이 편성된 경기도의 종편 홍보예산을 50% 깎은 2억 원으로 삭감, 의결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오는 12월1일 개국하는 종편 홍보에 이 돈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경기도는 당초 이번에 개국하는 종편 5개 채널과 YTN, OBS 등 모두 7개 방송에 홍보와 다큐멘터리 제작 지원 등의 명목으로 총 4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지난 27일 경기도의회 예결위에서 도의원들이 경기도의 종편 홍보기획 추경 편성이 "시기적으로 맞지 않다"고 주장하면서 논란이 돼 왔다. 일부 의원들은 "종편 개국에 맞춰 경기도가 추경을 편성한 것은 결국 종편에 개국 축하금을 주려고 하는 게 아니냐"며 쓴소리를 했다. 시민단체 관계자는 "종편 홍보를 위해 2억 원을 추경으로 편성한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힘들다"며 "이런 식으로 예산을 쓰면서, 어떻게 예산이 줄고 가용재원이 급감해 사업을 못하겠다는 말이 나오는지 이해가 안된다"고 주장했다.이영규 기자 fortun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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