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까셀 루이뷔통 회장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인천공항 신라면세점에 브랜드 사상 첫 공항매장을 낸 프랑스 명품업체 루이뷔통의 회장이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브 까셀(Yves Carcelle) 루이뷔통 회장은 지난 10일 루이뷔통이 인천공항 신라면세점에 매장을 낸 것을 기념해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시장은 세계 4대 시장"이며 "지난 20년간 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면서 한국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연구해왔다"고 말했다.그는 전 세계 공항 가운데 인천공항에 처음으로 매장을 낸 이유는 "루이뷔통은 제품도 중요하지만 매장 환경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면서 "인천공항은 규모나 수준 면에서 자격 요건을 갖췄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바쁘게 움직이는 공항 고객들을 상대로 루이뷔통이 강조하는 일대일 서비스 정책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요즘은 공항의 보안검색이 강화돼 여행객들이 공항에 일찍 도착해 시간적인 여유가 생겼다"면서 "인천공항 매장에는 100명의 점원을 배치했다"고 말했다.그는 "이 매장의 맨 앞쪽에는 물건이 없다"면서 "우리는 여행객들이 매장에 들어서면 한숨을 돌리고 럭셔리 제품의 감동과 정서적인 경험을 하기를 원한다"고 덧붙였다.인천공항에서의 사업 계획과 관련해서는 "한국 소비자도 많이 찾겠지만, 외국인 여행객이 매장을 자주 이용할 것이기 때문에 항공사처럼 다양한 언어를 구사하는 직원을 배치하겠다"고 밝혔다. 기부 등 사회 공헌 활동에 인색하다는 지적에는 "도미니카공화국, 중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면서 "한국에서도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루이뷔통은 10일 까셀 회장과 장 밥티스트 드뱅(Jean-Baptist Debain) 아시아태평양 사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채욱 한국공항공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공항 내 매장에서 개장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 매장은 면적 550㎡로 여행용품이 특화돼 있으며 인천공항공사는 중국과 일본의 환승객이 많은 점 등을 고려할 때 루이뷔통 입점으로 공항의 매출이 연간 1000억원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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