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한국광고주협회는 이달 임시국회에서 처리 예정인 미디어렙 법안과 관련, 중소 방송사들도 자체 미디어렙을 활성화해야한다고 21일 밝혔다.협회는 "실질적인 경쟁을 유발할 수 있는 ‘1공영 다민영’ 체제가 바람직하다"며 "지상파 3사뿐만 아니라 중소방송사들도 자체 미디어렙을 통해 광고를 판매함으로써 광고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취약매체를 위한 광고판매 할당, 끼워 팔기(연계판매)는 불공정거래에 해당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한시적으로 방송발전기금의 납부 유예와 기금지원을 통해 해결방안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종편채널에 대해서는 "케이블TV와 동일한 법 적용을 해 각사의 경영상황에 맞게 판단해 미디어렙을 활용하거나 혹은 직접영업을 선택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조슬기나 기자 seul@<ⓒ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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