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신규 메이크업 브랜드 영입 경쟁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한동안 패스트패션(SPA) 브랜드가 백화점 매장의 지형을 바꿔 놓았다면 최근에는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들이 백화점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롯데와 현대, 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들이 신생 브랜드를 경쟁적으로 영입하면서 백화점 1층 화장품 매장을 트렌디하고 신선하게 단장하고 있다는 평가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패셔너블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는 지난해 말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씨티점에 입점하며 유행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을 끌어모으는 성과를 내고 있다.매출도 순조로워 에스쁘아와 롯데백화점 모두 윈윈 효과를 누리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에스쁘아 관계자는 "트렌드의 중심지인 홍대, 명동, 강남을 중심으로 플래그십 스토어가 기대를 넘어서는 성황을 누리고 있는데, 롯데백화점 건대점의 경우 소비력을 갖춘 영 고객층이 많아 단골 고객층도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갤러리아백화점의 경우 미국 메이크업 브랜드 '나스'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헐리우드 연예인들에게 호평을 얻으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나스는 지난해 9월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을 통해 국내에 소개되면서 화장품 마니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현대백화점도 올 2월 뉴질랜드의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콤비타'를 입점시키며 신규 브랜드 영입 전쟁에 가세했다.이 브랜드는 천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호주와 영국, 독일, 일본, 홍콩 등에도 이미 진출해 있다.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백화점들이 신규 화장품 브랜드 유치에 나서고 있는 현상은 항상 새로운 것, 특별한 것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신규 고객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노력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조인경 기자 ikj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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