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CJ, 국내 최초 ‘스마트 TV 뮤직 서비스’ 선봬

총 6000여 편의 국내 최대 프리미엄 음악 콘텐츠 제공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LG전자가 국내 최대 종합 콘텐츠 기업인 CJ E&M 음악공연 사업부문과 손잡고 뮤직비디오와 라이브 공연 VOD 등을 포함, 총 6000여 편의 음악 콘텐츠를 스마트 TV에 탑재했다. 23일 오픈한 ‘스마트 TV 뮤직 서비스’는 지난해 양사가 스마트TV 분야의 전략적 제휴를 맺은 이후 첫 성과물로, 스마트TV가 제공하는 음악 콘텐츠의 수량을 폭발적으로 늘린 것은 물론 콘텐츠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로써, LG 스마트TV 구입 고객은 국내 최대 음악 포털 사이트인 엠넷닷컴(www.mnet.com)이 보유한 방대한 양의 음악 관련 콘텐츠 중3,600여 편에 달하는 국내 인기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와 라이브 공연 영상 VOD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또, 최근 케이블 TV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던 '슈퍼스타K'와 국내 최고 가수들이 출연하는 가요 순위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 연예계 소식을 전하는 '와이드 연예뉴스' 등 총 2400여 편의 ‘채널 Mnet’ 인기 방송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LG전자 스마트TV 전용 동작인식 리모콘인 ‘매직 모션 리모컨’을 활용,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음악 콘텐츠를 이용 할 수 있다. 이 리모콘은 PC 마우스처럼 손의 움직임에 따라 커서를 자유 자재로 움직여, 한 기능을 사용키 위해 10회 가까이 버튼을 눌러야 하는 기존 스마트TV 리모콘과 달리 원하는 뮤직비디오 및 방송 콘텐츠 영상을 빠르게 실행한다. 서영재 LG전자 스마트TV 팀장(상무)는 “지금까지 PC와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었던 엠넷닷컴(Mnet.com) 서비스가 LG와 CJ의 협력으로 대화면 스마트TV를 통해 즐길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CJ계열의 영화, 방송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스마트TV’에 지속적으로 추가 탑재, 강력한 콘텐츠력을 바탕으로 한 ‘CJ TV포털’을 구축해 한류 콘텐츠 수요가 높은 아시아 TV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스마트TV 뮤직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6월 말까지 엠넷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박성호 기자 vicman1203@<ⓒ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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