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코벨, 대학생 디자인&마케팅 공모전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타코벨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과 마케팅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제 1회 대학생 디자인&마케팅 공모전'을 1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한달간 실시한다. 국내 2년제 이상의 대학생(휴학생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이나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브랜드 슬로건인 'Think Out Side Bun'처럼 평범함을 거부하는 타코벨의 젊고 혁신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어울리는 크리에이티브한 이미지를 자유롭게 표현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디자인' 부문과 타코벨의 특성을 반영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마케팅'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전체 분야에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및 디자인을 선보인 1팀을 선정하여 타코벨 챔피언 자격으로 상금 100만원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디자인과 마케팅 각 분야에서 우수한 결과물을 보여준 응모자 중 각각 1팀을 선정해 디자인 챔피언과 마케팅 챔피언 자격으로 상금 50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이 밖에도 전체 분야에서 총 10팀을 선정해 타코 매니아 자격으로 5만원 상당의 타코벨 VIP카드를 증정하며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VIP 카드 1만원 권을 제공한다. 특히 디자인 최우수작인 '디자인 챔피언' 당선작은 타코벨 홍대 매장에 전시되며, '마케팅 챔피언'에 선정되는 아이디어는 타코벨의 실제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당선자 전원은 타코벨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이 면제되며, 향후 타코벨의 신제품 시식 행사 참여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하려면 타코벨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작품 파일과 함께 이메일(idea@tacobellkorea.com)로 접수하면 된다. 디자인 부문에 참가를 원하는 신청자는 참가신청서와 함께 일러스트 혹은 사진 등 자유로운 형식의 원본 디자인 파일(A2사이즈의 jpg 10MB 이하)을, 마케팅 부문 신청자는 참가신청서 및 아이디어 제안서를 파워포인트 파일(20페이지 이내, 8MB 이하)로 제출하면 된다. 성주환 타코벨 마케팅팀팀장은 "이번 공모전은 고객들과 보다 가깝게 소통하고,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경험의 기회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한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타코벨에 어울리는 젊고 혁신적인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마케팅 및 각종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고객과 함께 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조강욱 기자 jomarok@ⓒ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