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TV 인기 앱 가격 할인 이벤트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TV용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보는 TV에서 즐기는 TV'로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스마트 TV 대중화에 적극 나선다.삼성전자는 스마트 TV 고객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다양한 TV 어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연말까지 삼성파브 스마트 TV '인기 앱 가격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파브 스마트 TV가 비디오·게임·스포츠·라이프스타일·인포메이션 등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스마트 TV 앱을 확보하고 있기에 가능한 것으로, 현재 국내에서 93개(무료 48개, 유료 45개)의 스마트 TV 앱이 제공되고 있다.삼성전자는 스마트 TV '인기 앱 가격할인' 이벤트를 통해 최저 2000원에서 최고 9000원에 달하는 인기 유료 스마트 TV 앱을 무료로 즐기도록 하거나, 1000원 또는 2000원의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구체적으로는 ▲아이들에게 보여 주고 싶은 명화·명화로 보는 성경·빈센트 반 고흐 등 명화 유료 앱 11종을 1000원에 제공하고 ▲처즐(Chuzzle)·캐치 잇·Dr. Brain·달피의 모험·매직큐브·Survival Bakery·T-Crew·Black Jack 등 퍼즐게임, 카드게임 유료 앱 8종을 1000원에 서비스한다. 또 ▲두뇌게임 중 스도쿠 플러스·체크메이트는 무료로 제공하고, Mini game pack·Toy world는 2000원에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 TV '인기 앱 가격할인' 이벤트는 지난달부터 실시하고 있는 스마트 TV '유료 앱 3종 무료 쿠폰' 프로모션과 함께 진행됨으로써 국내 스마트 TV 시장 확대에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한편 삼성 앱스 TV에서 제공되고 있는 무료 앱은 비디오·게임·스포츠·라이프스타일·인포메이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앱이 인기를 끌고 있고, 유료 앱은 아이들 교육용 앱과 건강관리 관련 앱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손정환 한국총괄 상무는 "삼성파브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스마트 TV 앱을 고객들에게 제공해 '홈 스마트 라이프'를 실현하는데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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