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뉴 스타트 캠페인' 통해 청렴의지 다져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기술보증기금은 28일 반부패·청렴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뉴 스타트(NEW START) 2010' 캠페인을 진행, 청렴의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기보는 지난 8월 말부터 10월까지 약 2개월간 청렴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반부패·청렴, 윤리경영 추진을 위한 인프라를 재정비하고, 금품·향응 수수 금액의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조직에서 바로 퇴출시키는 '원 스트라이크 아웃(One Strike-Out)' 제도 등 기존 시스템에 강력한 실행 방안을 마련해 대내외에 천명하고, 교육을 통해 직원들 의식을 한 차원 높이도록 했다. 캠페인 기간 중 청렴슬로건 공모, 업무제안, 청렴멘토제 자율실천 등을 통해 직원들의 자연스런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포상함으로써 전 직원들에게 청렴의지가 전달되도록 했다. 특히 청렴슬로건 공모에는 330건이 접수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였으며, '청렴기보! 고객과 함께하는 약속입니다' 슬로건이 우수상으로 채택됐다. 기보는 부패 요인이 상존하는 업무분야에 외부 변호사인 정운(법무법인 세헌 대표 변호사)를 민간청렴 옴브즈만으로 위촉해 기간 중 2000만원 이상의 계약 11건을 감시 평가했으며, 지속적으로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기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고객과 직원이 함께 전사적으로 진행함으로써 혹시라도 모르는 부패발생 가능성에 대해 항상 경계하고 마음가짐을 새로이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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