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 가입자 100만, SKT '연말까지 200만 예상'

SKT 기업 고객 절반가까이 '갤럭시S' 선택해 B2B 시장서도 큰 인기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삼성전자가 만들고 SK텔레콤이 판매하고 있는 안드로이드폰 '갤럭시S' 가입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 SK텔레콤은 '갤럭시S' 단일 모델로 연내 200만명의 가입자 유치가 가능할 것으로 목표치를 상향조정했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지난 6월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갤럭시S'가 출시 79일만인 지난 10일 100만 가입자를 돌파해 국내 스마트폰 사상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한 스마트폰이 됐다고 12일 밝혔다.

갤럭시S의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하면서 '국민 스마트폰'으로 자리잡았다.

SKT는 오는 10월에는 갤럭시S의 운영체제(OS)가 안드로이드2.2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돼 속도, 브라우징, 모바일오피스 등의 기능이 향상돼 개인 및 기업 시장에서도 차별적 경쟁우위를 점할 것으로 전망했다. SKT는 연말까지 갤럭시S 가입고객이 200만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갤럭시S 가입자 절반 넘게 선택 SKT는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실시 이후 갤럭시S 신규가입고객 중 76%가 올인원 55 이상 요금제에 가입해 전체 스마트폰 신규 고객의 무제한 요금제 가입률인 70%를 상회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체 갤럭시S 고객 중 55%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가입해 갤럭시S 이용 고객 두 명 중 한 명은 데이터 용량 걱정없이 자유롭게 모바일 인터넷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SKT는 갤럭시S 이용고객 중 20대와 30대가 각각 38%, 34%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한다면서 이는 디자인을 중시하면서도 학교/회사 등에서 유용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를 선호하는 고객의 특성이 반영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타 연령별 세부 분포는 40대가 17%, 50대 이상이 9%로 나타났다. 아울러 갤럭시S 가입 고객 중 여성 비율은 7월에는 32%에 불과했으나, 8월에는 42%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T스토어도 갤럭시S와 함께 국내 대표 앱스토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월 현재 T스토어에서 일 평균 50만건의 자료가 다운로드 되고 있다. 월별 앱 다운로드 숫자도 지난 6월 280만건에서 8월 1170만건으로 크게 늘었다. 이 외 갤럭시S 이용 고객중 90%가 T스토어에 가입했으며 고객당 월 평균 1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오피스 도입 기업, 절반은 갤럭시S기업들에게도 갤럭시S는 인기다. 제조, 금융, 식품, 물류 등 500개 이상의 기업고객에 모바일 오피스를 제공한 SKT는 갤럭시S가 출시된 6월 이후 기업 고객 중 절반에 가까운 47.5%가 갤럭시S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SKT는 향후 개방형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개발자들의 솔루션 개발 용이성과 제조사의 기술지원, 강력한 사후지원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기업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SKT 배준동 마케팅부문장은 "갤럭시S는 남녀노소 국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국민 스마트폰"이라며 "100만 가입자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 및 사후지원 강화를 통해 갤럭시S에 보여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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