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대우일렉(대표 이성)은 멕시코에서 현지 월마트 매출을 발판 삼아 내년까지 매출 2억달러를 돌파하는 '멕시코 3대 가전업체'로 도약을 선언했다고 31일 밝혔다.대우일렉은 지난 27일부터 사흘 간 멕시코시티에 위치한 마르퀴스(Marquis) 호텔에서 '2010 대우일렉 멕시코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으며, 멕시코 최대 파트너인 월마트와 전제품 공급을 본격적으로 체결했다.멕시코 월마트는 800여개가 넘는 현지 매장을 가지고 있는 멕시코 최대 기업으로, 대우일렉은 기존 세탁기와 전자레인지 공급과 함께 이번 신제품 발표회를 기점으로 냉장고 3만대 계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으로 냉장고 판매를 진행하기로 했다.지난 2005년부터 월마트 매장에 전자레인지와 세탁기 판매를 시작한 대우일렉은 첫해 440만달러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올해 5년만에 5 배 이상 증가한 2300만달러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대우일렉의 멕시코 시장 전체 매출은 지난해 1억달러에서 올해 1억3000만달러로 30% 성장이 예상된다. 대우일렉은 내년까지 2억달러를 달성, 멕시코 가전 시장에서 현지 최대 브랜드인 마베와 미국 최고 브랜드 월풀과 동등한 가전 3대 브랜드 위치에 오르겠다는 전략이다.심재학 멕시코 판매법인 법인장은 "멕시코 월마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실질적인 판로 확대 및 매출 증가를 달성할 수 있었다" 며 "프리미엄 전략을 보다 강화해 나가며 멕시코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 점유율 1위 품목을 만들기 위해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김진우 기자 bongo79@<ⓒ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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