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고수의 클릭 e종목] 팅크웨어

내비게이션의 점진적 성장과 새로운 신사업에 따른 기대감

증권방송 하이리치 애널리스트 김경민(필명 테마술사)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내비게이션 시장은 저가 출혈 경쟁과 스마트폰의 성장이 내비게이션을 대체할 것이라는 불안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유료화가 논란이 되면서 하향세를 그리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악재는 이미 시장에서 인식되고 있다. 가장 큰 우려인 스마트폰의 내비게이션 대체는 기존 운전자들이 큰 화면의 내비게이션에 익숙해져 있어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있는 시점에서도 내비게이션의 수요가 줄지 않고 있다. 이러한 관점으로 현 시점에서는 네비게이션주들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도 좋아 보이며, 경쟁심화 속에서도 시장점유율 확대로 확실한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는 팅크웨어를 추천하는 바이다.팅크웨어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는 이유는 크게 성장성과 안정성을 들 수 있으며 그 중 첫 번째로는 국내 내비게이션 보급률이다.국내의 내비게이션 보급률은 40%대로 국외 내비게이션 보급률의 60% 비해 아직도 성장가능성이 많이 남아 있으며 경기회복으로 인한 자동차 수요증대는 내비게이션 시장의 상승세를 이끌 것이다. 또한 경쟁심화 속해서도 08년 55%였던 시장점유율은 09년도에는 60%로 올리면서 시장점유율을 확대, 다른 경쟁사 대비 우위를 입증했다.이러한 내비게이션의 잠재적 수요와 경쟁사대비 강한 비교우위를 생각한다면 업계 1위의 팅크웨어는 여전히 성장가능성이 남아있다고 볼 수 있다.두 번째로는 신제품 출시에 따른 매출확대이다.팅크웨어는 최근 와이브로를 탑재한 통신형 내비게이션과 3D내비게이션 등을 출시하면서 내비게이션의 시장 확대와 수익성을 높였다. 먼저 팅크웨어의 차세대 주력 상품인 3D네비게이션 ‘아이나비K' 시리즈가 전체매출의 38%를 차지하면서 향후 있을 3D내비게이션 시장을 먼저 선점하는 효과를 거두었고, 통신형 내비게이션같은 경우는 와이브로 이용요금 월 9500원 중 일부를 분배 받으며 단말기 이외의 지속적인 매출을 창출시킬 수 있는 구조를 만들면서 향후 지속적인 성장발판을 만들었다또한 팅크웨어는 매립형 내비게이션을 출시하였으며 이는 국내 자동차 메이커의 대부분 모델에 탑재할 수 있다. 따라서 차량 구입 시 옵션으로 내비게이션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늘어난 시점에서 매립형 내비게이션 출시는 팅크웨어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늘려줄 것이다.이러한 신제품의 출시는 다른 내비게이션 회사와는 달리 지속적인 성장성과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향후 주가의 탄력적인 기대가 예상된다.결론적으로 팅크웨어는 지속적인 성장동력의 확보와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통해 주가상승이 기대되며 현 구간 단기 목표가는 18000원을 제시하며 눌림목을 이용하여 매수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부자 되는 증권방송 하이리치 애널리스트 김경민(필명 테마술사)/ 하이리치 소속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최신의 종목리포트는 하이리치 사이트(www.hiric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이 리포트는 하이리치에서 제공하는 것이므로 아시아경제신문의 기사 방향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박선미 기자 psm82@<ⓒ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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