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종합주류회사 수석무역(대표 김일주)이 28일 전 세계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독일의 유명 와인회사 켄더만의 대표 와인 '블랙타워'(사진) 5종을 국내에 출시했다.특히 이번에 출시된 '블랙타워'는 병 하단부를 투명하게 처리해 각 품종별로 와인 고유의 빛깔을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손으로 쉽게 돌려 따는 스크류캡으로 생산돼 마시기에 편리할 뿐 아니라 와인의 맛과 향, 신선함을 오래 유지토록 해 보관을 용이하게 했다. 세계 54개국에서 9리터 들이 케이스로 연간 100만개 이상이 판매되는 글로벌 인기 와인 '블랙타워'는 가격대비 뛰어난 품질과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유럽 젊은이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와인 초보자부터 애호가까지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이다.스타일리시 와인 블랙타워는 2010 베를린 와인 트로피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블랙타워 피노누아, 스트로베리의 섬세한 붉은 과일향과 도른펠더의 복합적인 향미가 인상적인 블랙타워 로제, 사과에서 느껴지는 상큼한 산도와 과일향 및 우아한 꽃 향기가 입안 가득히 퍼져 기분을 상쾌하게 하는 블랙타워 리슬링, 파인애플과 망고 등 열대과일 특유의 향미가 달콤하고 신선한 블랙타워 리바너, 전형적인 스파이스함과 열대 과일의 신선한 향미가 어우러져 혀 끝에 묘한 여운을 남기는 블랙타워 피노 그리지오 등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백화점 판매가는 2만원이다.수석무역 와인마케팅 김석우 팀장은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새롭게 탄생한 '블랙타워'는 가격 대비 뛰어난 맛과 향으로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언제, 어디서, 누구와 함께 마셔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와인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마케팅 지원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이영규 기자 fortun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영규 기자 fortune@<ⓒ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이영규 기자 fortune@ⓒ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