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골프 마케팅···브리티시 오픈 후원

미주·유럽지역 '두산' 브랜드 인지도 제고 기대[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두산은 국내기업중 최초로 세계 4대 메이저 골프대회 중 최고의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디 오픈 챔피언십’(일명 브리티시 오픈)을 후원한다.오는 2020년 글로벌 200대 그룹 진입 목표달성을 위해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두산은 유럽, 미주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두산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디 오픈 챔피언십을 후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디 오픈은 The R&A 가 주최하는 대회로 올해 150주년을 맞았으며, 롤렉스, 렉서스 등 총 6개 업체가 함께 후원한다. 국내 업체가 디 오픈 챔피언십을 후원하기는 두산이 처음이다.경기기간중 약 25만 명의 갤러리가 관람하며 BBC와 ESPN 등을 통해 유럽 및 미주 전역을 포함한 전 세계 163개국에 중계된다.이안 밀러 DPS 사장은 “이번 디 오픈 후원은 두산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광고효과도 기대이상으로 클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앞으로도 해외에서 두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두산은 영국의 두산밥콕(발전설비 및 엔지니어링), 루마니아 두산IMGB(주단조), 체코 스코다파워(발전용 터빈), 두산인프라코어인터내셔널 (밥캣 등 건설기계) 등을 통해 유럽과 미주지역에서 발전과 건설기계부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채명석 기자 oricms@<ⓒ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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