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 고정밀, 친환경 복합기 제품 판매 확대‘HYUNDAI WIA’ 브랜드 적극 홍보[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현대위아(대표 임흥수)는 ‘2010 서울국제공작기계전(SIMTOS 2010)’에 참가업체중 최대 규모 전시장을 마련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한다.현대위아는 13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총 1800㎡의 전시장 200부스를 마련해 25기종을 출품하며, 오는 2012년 국내 공작기계 업계 최초 매출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현대위아는 지난해 말 공작기계연구소를 의왕으로 이전해 전문인력 양성과 연구장비 확충 등 R&D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공장 증축을 통한 생산능력 확충으로 올해 7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고부가, 고정밀, 멀티 기능을 갖춘 복합가공 기종의 판매를 확대하고, 다양한 파워트레인 설비 추가개발과 글로벌 시장 판매를 확대해 오는 2012년 세계 공작기계 10대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현대위아는 SIMTOS 2010 전시장에 자동차부품, IT·금형·항공 등 각 산업 전문분야의 차별화된 전시관을 운영하며 풍력, 태양광 발전부품 가공설비를 비롯해 그린산업 육성에 적합한 대형기종을 출품한다.특히, 기존 국내외 공작기계 전시회에서 공작기계만을 전시하던 틀에서 벗어나 산업용 로봇, 자동차산업 설비 등 FA(공장 자동화) 설비전시로 해당업종 고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위아의 대표적인 FA 설비인 WH63TM, WH50TFC 기종은 자동차 엔진블록, 헤드, 베어링 캡 등 정밀성과 높은 내구성을 필요로 하는 차량엔진 및 변속기 부품 가공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이미 해외 유수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울산과 미국, 체코, 슬로바키아 등 국내외 현대, 기아차 공장에 납품하며 연간 800억원 이상의 수입대체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대위아는 현대, 기아차를 비롯한 국내외 자동차 업계에 파워트레인 가공설비 전문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현대위아는 전시회 기간 동안 유럽, 미국, 중국 등 해외딜러들을 본사로 초청해 공작기계 생산현장을 직접 공개하며 신제품과 기술력을 적극 홍보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렴하는 등 전략적 유대관계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변경한 기계 디자인과 ‘HYUNDAI WIA’ 브랜드를 해외에 홍보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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