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정민 기자]
지난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공조기기 전시회 클리마티싸시온의 삼성전자 부스 모습
삼성전자가 친환경·고효율의 기술력을 앞세워 유럽 에어컨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3일부터 27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공조 전시회인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Mostra Convegno Expo)' 에 참가해 약 180평의 전시 공간에 부스를 마련하고, 에코 히팅 시스템, 가정용 고효율 인버터 에어컨, DVM, 바이러스 닥터 등 가정용과 상업용 에어컨 분야에서 차별화된 성능과 혁신적인 디 자인의 제품을 선보였다.'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는 격년으로 개최되는 세계적인 냉난방 관련 기기 전시회로 올해 행사에는 다이킨, 도시바 등 전세계 에어컨 제조업체와 관련 부품업체들이 대 거 참가했다.삼성 에코 히팅 시스템 (EHS)은 공기를 열원으로 하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에 부합하는 난방 및 온수 제공 시스템으로 공기로만 방안온도를 제어할 수 있었던 기존 에어컨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바닥 난방까지 제공하는 제품이다. 삼성 EHS는 실외기 한 대만으로 바닥 난방 가열과 에어컨 온풍 생성 양측을 대응할 수 있어 실외기 가격을 절반으로 낮추면서도 희망하는 방 온도에 도달하는 시간을 현저하게 줄이고, 보일러 대비 연료비 1/3 절감, -10도의 저온에서도 고성능을 발휘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삼성전자는 고효율 EHS로 유럽의 냉·난방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친환경, 고효율 및 디지털 솔루션을 키워드로 하는 시스템 에어컨 실외기와 실내기를 대거 전시하고, 삼성전자 에어컨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집약 된 삼성의 공조 토탈 솔루션에 대해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고효율 EHS, 프리미엄 인버터 에어컨 등을 앞세워 유럽 가정용 에어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유럽시장에서의 판매 증대에 따라 유럽 동구에 있는 TV생산기지를 생산 거점으로 활용하는 것을 검토 중에 있다.김정민 기자 jmki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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