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졸업·입학 시즌 마케팅 열풍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외식업계가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각종 이벤트 등을 선보이며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새해 한정 메뉴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를 판매함과 동시에 졸업?입학 선물로 안성맞춤인 아웃백 덤 상품권을 준비했다. 새해 한정 메뉴는 커플세트(2인), 패밀리세트1, 2(3인), 파티세트(4인) 등 4가지 세트로 구성됐으며 이와 함께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라스 와인(베리에이드 교체 가능)과 함께 제공된다. 특히 아웃백 멤버십 카드 및 제휴할인 카드와 중복 사용이 가능해 더욱 알뜰하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방문 고객을 위한 세트 판매 이외에 졸업?입학 선물하기 좋은 아웃백 상품권의 덤 상품권 행사를 진행한다. 아웃백에서는 선물용 상품권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또 하나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10만원 이상 구매할 때마다 1만원의 상품권을 덤으로 증정한다.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인 차이나팩토리, 씨푸드오션이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새출발을 응원하는 세트메뉴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차이나팩토리는 다음달 31일까지 졸업장을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프리미엄 메뉴인 스파이시마늘 갈비를 포함한 3인용 추천메뉴와 전가복, 베이징덕 피에스타가 포함된 4인용 추천메뉴를 마련했다. 추천 메뉴는 기존 메뉴들을 맛과 재료 측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메뉴들로 구성됐다. 추천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추천 와인인 프리모 아모레 쥴리엣과 프리모 아모레 로미오를 50% 할인해 준다. 또한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에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하트 모양의 'Lovely 날치알 게살 볶음밥'을 특별 구성해 3월 말까지 한정 출시한다.이와 함께 추천 메뉴 또는 신메뉴를 먹고 시식 후기를 블로그로 포스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니 Full HD 미니 캠코더 '블로기'(8명)와 , 연극 '앵콜 웃음의 대학' 관람권(70명), 차이나팩토리 1만원 할인권(10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씨푸드오션은 다음달 3월 말까지 대표 메뉴인 킹크랩팟과 신메뉴 오리엔탈 찹스테이크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 새학기 응원 선물 연필 필통 세트 2개를 증정한다. 아울러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와 어울리는 달콤한 맛의 추천 와인을 선보인다. ‘칼로 로시 화이트’와 ‘칼로 로시 레드 상그리아’ 등 추천 와인을 1병 주문하면 1인에 한해 씨푸드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빕스도 얌스톤 뉴욕 스테이크와 립아이 스테이크로 구성된 ‘새출발 세트’와 얌스톤 뉴욕 스테이크와 샐러드바 1인, 에이드 2잔으로 구성된 ‘새내기 세트’를 이달 말까지 선보인다. 이와 함께 빕스 세트메뉴를 주문하고 패밀리포인트 카드로 적립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0.02캐럿 다이아몬드를 이용해 만든 영국 쥬얼리 브랜드인 핫다이아몬드의 ‘러블리 하트 세트’(6명), ‘링드롭 콤비 세트’(5명)와 반지의 제왕 피터 잭슨 감독 작품인 ‘러블리 본즈’ 영화예매권(25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세트메뉴를 주문한 모든 고객에게는 3~4월에 사용 가능한 스테이크 1만원 할인권도 제공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