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호텔, 병원치료 받으러 간다

숙박기능 첨단의료서비스 결합, 국내외 'VIP고객 모시기' 열전고품격진료에 최고 70% 할인도, 치과부터 메디컬스파까지 다양

서울프라자호텔, 제주 한라 스톤 마사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고품격 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이에 국내 특급 호텔들도 연이어 고품격 메디컬센터를 선보이며 외국 관광객 뿐만 아니라 국내 VIP 고객들을 모시기 위해 애쓰고 있다.이는 단순한 숙박 기능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호텔의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 중의 하나로 풀이된다. 특히 특급호텔과 메디컬센터의 결합은 국내 의료 서비스의 낮은 브랜드 인지도, 해외 환자 유치관련 인프라 부족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호텔의 명성과 브랜드를 활용해 극복하고자 하는데 그 의의를 둘 수 있다.

임피리얼 팰리스호텔, 메디컬센터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토탈 로얄 안티에이징 케어 솔루션'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은 이달 피부과, 에스테틱, 치과 오픈을 시작으로 항노화ㆍ스포츠 클리닉를 갖춘 메디컬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임피리얼 팰리스 메디컬 센터는 '로얄 안티에이징 케어 솔루션(Total Royal Anti-Aging Care Solution)' 컨셉을 가지고 모든 진료과가 안티에이징을 향한 전문화된 원스탑 진료 서비스를 갖춰 호텔의 고품격 의료 서비스와 편의성을 제공하게 된다.피부과·에스테틱은 '나이를 잊은 당신을 위해 (Beyond the age)' 테마에 맞는 맞춤형 안티에이징 프로그램으로 호텔내 토탈 뷰티 케어 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임피리얼 팰리스 에스테틱은 순금의 링을 이용해 인체의 신진대사를 높이고, 전신을 릴렉스하게 해 피부의 탄력과 미백, 디톡스 통한 전문 안티에이징 케어를 선보일 계획이다.'치아 살리는 병원'을 모토로 하는 치과는 전문 의료진의 통합진료서비스를 기본으로 모든 진료를 단 한번 방문으로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은 물론이고 집중진료가 가능하도록 구성하고 있다. 항노화ㆍ스포츠 클리닉은 근골격계 전문 클리닉으로 근육통, 운동처방 등을 통해 신체의 전신 안티에이징 진료를 보여 줄 예정이다. 특히 치과, 피부과 진료와 함께 안티에이징 협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 자생한의원 노블리안(자생한방병원)

◆서울신라호텔, 라이프스타일 클리닉서울신라호텔은 VIP를 위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새롭게 리뉴얼 되면서 기존 라끄리닉드파리와 겔랑스파 외에 최고급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리닉을 운영중이다. '라이프스타일 클리닉'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개인별 맞춤 공간 등을 통해 일반병원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고 싶어하는 이들의 기호를 적극 반영했다. 마치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것은 클리닉들이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차별화 전략이다. 3층에는 전세계 11개국 17개의 노화관리 전문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는 프랑스 라끄리닉드파리(L'a Clinique de Paris')의 서울신라호텔 지점이 위치해 있다. 이곳은 첨단 선진국형 노화관리 클리닉으로 프랑스와 미국에서 분석되는 검사결과에 따른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고급 부티크같다는 느낌을 주는 자생한의원 노블리안(자생한방병원)은 국내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면역력 증강,알레르기 질환,한방 다이어트 등 고급 한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1일 한방 체험코스도 개설할 예정이다. 프리미어 예 덴탈 클리닉(예치과)은 로열(Royal), 크라운(Crown), 프레지던스(Presidence), 엠베서더(Ambassador) 룸이란 이름으로 각 방을 구분해 치료기구와 세팅 장비를 달리했다. 환자는 대기실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이 자신이 예약한 방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원룸 원베드의 개인 공간을 차지할 수 있다.

롯데호텔월드, 메디칼 크리닉 센타(리더스 피부과)

◆롯데호텔월드, 숙박부터 쇼핑ㆍ관광ㆍ의료까지 원스톱 시스템롯데호텔월드는 지난 2007년 말 고급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메디칼 크리닉 센터를 오픈하고 국내 유수의 병원 4곳을 입점시켰다. 총 230평 규모의 메디칼 크리닉 센터에는 석플란트 치과, 김기준 한의원, 드림 성형외과, 리더스 피부과 등 서울대학교 출신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유명 병원들이 입점해 호텔 투숙객 및 일반 환자를 대상으로 진료를 하고 있다. 호텔 내 메디칼 크리닉 센터에 입점한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무료 발레 파킹 서비스를 비롯, 외국어가 능통한 직원이 상주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호텔월드는 호텔 내 메디칼 센터의 수술 또는 입원치료 환자들을 대상으로 객실을 60~70% 할인된 금액에 제공하는 객실특가 상품과 함께 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 고객을 대상으로 객실과 생수 4병, 호텔-병원간 교통 왕복 서비스, 레이트 체크아웃 등 혜택이 포함된 객실패키지(20만원~100만원, 세금 및 봉사료 포함) 등을 선보이고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인터케어 건강검진센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비즈니스·카지노·의료 관광 연계지난해 3월 서울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 출신 의료진을 주축으로 설립된 인터케어 건강검진센터는 최신 정밀 암검사 전문장비인 PET-CT, 고해상도 MRI, CT, 심장초음파, 전자내시경 등 대학병원급 진단장비를 갖춘 종합건강검진 전문기관이다.올해 2월 강남구 메디컬투어 건강검진분야 협력의료기관으로 지정됐고, 3월 30일부터 4월 5일까지 그랜드코리아레저(주)와 (재)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3자가 손잡고 미국 하와이, 뉴욕, 워싱턴 등 현지 설명회를 통해 한국 의료관광 현황,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현재 기존 의료관광 프로그램과는 다른 특별한 '의료관광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주로 외국계 지사 임직원과 호텔 내 투숙객, 사업차 방문한 외국인 분들의 건강검진과 내과 외래 진료 비중이 꾸준하게 증가 추세이다.

서울프라자호텔, 프라자스파클럽 내 스파스위트 밸런스룸

◆서울프라자호텔, 특급 호텔 최초 메디컬 스파지난해 10월 오픈한 특급호텔 최초의 메디컬 스파 공간 '프라자 스파 클럽'은 심신의 균형을 통해 삶의 여유와 휴식을 찾아주는 도시인의 안식처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또 전문의가 직접 상주해 고객의 상태에 맞는 메디컬 트리트먼트와 기능성 프로그램을 함께 처방해주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프라자 스파 클럽은 전문의의 처방이 결합된 스파 프로그램, 전문의와 1:1상담을 통해 처방되는 전문 메디컬 프로그램, 바디와 페이셜 프로그램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 프로그램, 몸의 피로와 고단함을 풀어주는 전문 마사지 요법, 피부의 윤기와 활력을 위한 페이셜 트리트먼트 요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또한 남성고객을 위한 스파 서비스, 분주한 비즈니스 피플을 위해 점심 시간용 스파 서비스와 테이크 아웃 런치가 포함된 '30분 SPA 익스프레스', 두피 클리닉ㆍ웨딩 패키지ㆍ슬리밍 패키지 등 상담을 통해 설계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특히 프라자 스파 클럽은 서울시내 중심에 위치한 지리적인 이점과 더불어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 전문의의 처방까지 한번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바쁜 도시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