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유기농 요구르트 '엔요' 출시

매일유업은 프리미엄 요구르트 '유기농 엔요'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유기농 엔요'에는 농약, 화학비료 등의 화학물질을 최소한 3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원부재료가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또한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약 50시간의 고온 장시간 발효 대신 약 12시간의 발효 공정으로 색이 변하지 않게 만들었다고 매일유업 측은 설명했다.아울러 요구르트에 너무 많은 설탕이 들어 있다는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천연감미료인 아카시아 식이섬유와 멕시코 선인장에서 채취한 아가베 시럽을 첨가했다. 이밖에도 유기농 엔요는 일일영양소 기준치대비 풍부한 비타민 C(일일기준치 15%이상)를 함유하고 있다.박경배 매일유업 홍보팀장은 "최근 출시된 무첨가 요구르트인 '바이오거트 퓨어'가 출시 한달 만에 일 20만개씩 판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된 '유기농 엔요'는 연말까지 일 10만개 판매를 목표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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