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쏘울 동영상이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몰고 있다.
25일 기아차에 따르면 기아 쏘울 락(Kia Soul Rock, URL: www.youtube.com/watch?v=KYmChMkLi7k) 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은 기아차가 네티즌의 능동적 확산을 통해 쏘울의 노출을 극대화 할 목적으로 만든 바이럴(Viral) 동영상이다.
이는 인터넷 공개 2주 만에 4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미국 및 유럽 등 주요 국가의 2만7000여개 이상의 블로그와 웹사이트들에 의해 ‘퍼담기’ 되는 등 전세계 네티즌과 블로거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거대한 수출용 화물선에 쏘울이 선적되는 장면으로 시작하는 동영상 속에는 수출 선적항에서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쏘울과 함께 100여대의 쏘울을 활용해 만든 춤추는 사람의 모습과 힘차게 달리는 대형 쏘울의 모습을 형상화한 장면 등이 담겨져 있다.
전세계 소비자들을 위해 만든 이 동영상은 극적인 연출을 위해 전문 스턴트 드라이버들이 참여했으며 촬영에 동원된 차량은 해외에서 실제 판매될 수출용 차량이 아닌 연구소의 테스트용 차량이 이용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뉴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바이럴 캠페인 활동이 쏘울과 기아차 브랜드를 알리는데 가장 효과적이라고 판단해 동영상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글로벌 시장에 기아차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 부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제품을 홍보하도록 유도하는 신개념 마케팅 기법이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