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 'TOP 요금제' 한달만에 6천명 가입

(대표 정일재)은 지난달 1일 출시한 실속 요금상품인 'TOP 요금제'가 출시한지 한달만에 5800명(4일 현재)이 가입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TOP 요금제' 가입자중 60%인 3400명은 타 이동통신사에서 LG텔레콤으로 번호이동 한 것으로 나타나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비즈니스맨 등 통화량이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내놓은 'TOP 요금제'는 기본료 9만9000원에 25만원에 해당하는 2315분의 음성통화를 제공해 이통업계에서 가장 많은 무료 음성통화를 제공한다. 여기에 매달 2만5000원씩 2년간 최대 60만원(2만5000원×24개월)까지 휴대폰 할부 대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 고가의 휴대폰도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TOP요금제' 가입자 연령층은 20대 31%, 30대 30%, 40대가 22%로 20~40대의 가입비율이 높았다. 성별로는 남성 58%, 여성 42%로 남성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나 평균적으로 20~30대 남성의 가입비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요금제의 특징을 유머스럽게 표현한 광고도 호응을 얻고있다. 광고는 통화량이 많은 한 고객이 이통사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따박따박 내는 돈이 얼만데 무료통화 25만원은 줘야죠!"라고 말한다. 이에 상담원은 목소리를 한껏 낮추며 "고객님, 그건 LG텔레콤으로 가셔야죠!" 라고 응대하며, '25만원 상당 무료통화, 최대 60만원 단말기 할부 지원'이라는 ‘TOP 요금제’의 설명 화면이 펼쳐진다. 고양시의 가입자 이모씨는 “평소 통화량이 많아 매달 20만원 정도의 통신비를 지출했었는데 지난달 ‘TOP 요금제’에 가입해 앞으로 월 10만원 정도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LG텔레콤은 최근 출시된 결합상품 등 통신업계의 신규요금제에 대응한 요금제도 준비하는 등 지금까지 유지해온 요금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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