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수입업체 금양인터내셔날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서 '아이 러브 유, 아이 러브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 러브 와인 패키지'는 인기 레드와인 1종에 하트 모양이 그려진 여성용 티셔츠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백화점에서는 아르헨티나 고급 와인인 '브로켈 말벡'과 '브로켈 카베르네 쇼비뇽', 대형마트에서는 '오크캐스크 말벡'과 '몰리나 까베르네 쇼비뇽'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3~5만원대.
'간치아 아스티 세트'는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간치아 아스티'에 샴페인잔이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3만2000원이다.
롯데마트에서는 칠레 인기 와인 '트리오 메를로'에 '사랑합니다' 등의 메시지가 새겨진 조각 와인을 단독 판매한다. 가격은 3만5000원으로 화이트데이를 맞아 특별 제작된 와인이기 때문에 소장용으로 가치있다.
또한 롯데마트는 '화이트데이 와인 할인' 이벤트를 열고, '갤로 모스카토', '선라이즈 까베르네 쇼비뇽', '터닝리프 화이트 진판델', '블루넌 핑크 아이스' 등 여성들이 좋아하는 가벼운 미감의 와인들을 2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이마트는 칠레산 '트리오', 프랑스의 '마스카롱 메독', 이탈리아의 '꼴레 까발리에리 몬테풀치아노' 등 각국의 인기 와인들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홈플러스에서도 '갤로 모스카토', '와일드바인 메를로' 등 화이트데이에 걸맞는 스위트 와인들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유동기 금양인터내셔날 마케팅팀장은 "로맨틱 프로포즈의 필수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와인을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