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오는 17일 자본시장법 시행에 맞춰 고객 컨설팅에 필요한 모든 실시간 정보를 한 화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통합 고객정보 포털 '드림아이(Dream i)'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포털은 고객 컨설팅 능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통합 고객정보 포털 시스템으로 일반적인 고객관계관리(CRM) 정보는 물론 고객의 실시간 투자 현황 및 수익률 추이, 맞춤형 포트폴리오 등을 한 화면에서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드림아이를 활용, 고객이 대우증권 지점을 방문했을 때는 물론 유선 상담을 원할 때에도 종합적인 맞춤 컨설팅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드림아이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객만족지수'를 게시해 고객들의 만족 및 불만사항, 제안 내용들을 전체 직원이 공유하고 영업현장에 실시간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송석준 마케팅부 부장은 "드림아이는 컨설팅 중심의 영업력 강화로 자본시장법 시행 이후를 대비하고자 지난해부터 개발해 온 새로운 개념의 통합 고객정보 시스템"이라며 "실시간 고객 분석은 물론 차별화된 통합자산 컨설팅으로 고객들에게 깊이 있는 맞춤형 투자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상욱 기자 ooc@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증권부 황상욱 기자 ooc@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