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남 아파트서 여성 납치·살해한 남성 3명…"대청댐 인근에 유기"(종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강남 아파트서 여성 납치·살해한 남성 3명…"대청댐 인근에 유기"(종합)
AD

가상화폐 관련 수사를 받던 30대 남성 3명이 강남 아파트에서 여성을 납치하고 살해한 사건이 발생했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강남구 역삼동 아파트 앞에서 여성을 차량으로 납치한 피의자 3명을 검거해 수사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피해 여성의 시신은 대전 대청댐 인근에서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모두 30대인 이들은 지난 29일 오후 11시48분께 해당 아파트 앞에서 피해 여성을 납치해 대전 인근에서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여성을 차에 강제로 태워 납치하는 것 같다"는 내용의 목격자 신고를 받고 인근 폐쇄회로(CC)TV 분석 등으로 A씨(30)와 B씨(36)를 피의자로 특정했다.


이들은 납치에 사용한 차량을 이튿날 오전 대전 모처에 버린 뒤 렌터카를 빌려 충북 청주로 이동한 것으로 조사됐다. 버려진 차량에서는 소량의 핏자국과 범행에 쓰인 것으로 추정되는 흉기가 발견됐다. 이들은 청주에서 렌터카마저 버린 뒤 30일 오전 9시30분께 택시를 타고 경기 성남시로 도주했다.


경찰은 사건 발생 이틀 만인 이날 여성을 직접 납치한 A씨와 B씨를 성남시 일대에서 각각 검거하고, 이들과 공모한 혐의로 또 다른 30대 남성을 서울 논현동에서 붙잡았다.


경찰은 이날 피의자 3명을 모두 체포했으며 피해 여성을 대전 대청댐 인근에 유기했다는 이들 진술을 토대로 해당 장소에 수색 인력을 급파해 피해 여성의 시신을 확인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들 모두 가상화폐 관련 사건에 연루돼 경찰 수사를 받고 있었던 사실을 확인했다"며 "피의자들을 상대로 범행 경위와 동기, 공범 여부 등에 대해 계속 수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변선진 기자 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